세종사이버대-㈜커피식구컴퍼니, 커피전문가 육성 '맞손'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1.02.02 11:0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커피 종합 유통기업인 ㈜커피식구컴퍼니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산학협력단 어윤선 교수와 ㈜커피식구컴퍼니 경광배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 대표는 지난 2006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10여 개의 법인 회사를 설립했고, 150개 이상의 직영점과 가맹점을 운영하는 사업가다.

㈜커피식구컴퍼니의 사업영역은 커피식구 본점 카페 운영 및 직영점 운영관리, 카페 컨설팅, 원두컨설팅, 바리스타 교육 및 창업 교육, 커피배달 등 커피 관련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사이버대의 유비쿼터스 교육환경과 우수한 교육 콘텐츠,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커피식구컴퍼니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어 교수는 "현장 중심의 사이버대학 교육과 프랜차이즈 사업에 적합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경 대표는 "세종사이버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구성원을 우수한 역량과 실력 있는 스페셜리스트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전국 사이버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역량·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6개 진단영역 중 4개 진단영역인 교육과정 영역, 학생 영역, 교직원 영역, 원격교육기반시설영역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오는 16일까지 2021학년도 봄 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2. 2 "아무리 비싸도 5000원!"…대형마트 속 830평 떡하니 차지한 매장
  3. 3 내년부터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국가 기념일로 지정한다
  4. 4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
  5. 5 '더글로리 송혜교 엄마' 배우 박지아, 뇌출혈로 사망…향년 5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