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학교-슘페터, 해외진출·투자유치 역량 강화 위한 창업캠프 성료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2021.02.01 17:18
㈜슘페터가 지난 1월 28, 29일 양일간 진행된 동신대학교 글로벌 창업캠프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캠프는 동신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중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에 중점을 둔 진출 전략을 이해하고, 사업화 계획을 고도화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사진제공=슘페터

1일차 프로그램은 동남아 시장 진출의 현황과 전략을 파악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인 ‘터미널’(비즈니스 컨설팅 전문기업)의 안동욱 대표이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강의가 끝나고도 많은 질문들이 쏟아지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참가한 학생들은 '실무적인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설명해 막연했던 해외 진출에 대한 기회를 발견하고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됐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어서 학생들의 아이템 검증을 위한 모의 크라우드 펀딩이 2일차에 운영되는데, 이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과 상세페이지 제작에 대한 교육 및 전문 디자이너의 멘토링이 진행됐다. 자금조달, 투자유치, 홍보, 검증까지 모두 가능한 크라우드 펀딩은 대학생 창업팀에게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인데, 이를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들을 전달했다. 더불어 상세페이지 기획에 대한 팁을 전달하는 교육과 더불어 학생들의 상세페이지 기획을 밀착 컨설팅했다.

2일차 프로그램은 IR피칭 및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특강과 모의 크라우드 펀딩, 창업경진대회가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IR피칭 및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들을 전달했는데, 학생들이 발표뿐 만 아니라 질의응답에 대한 대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후 창업경진대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팀별 온라인 발표 리허설을 진행한 뒤 발표를 시작했다. 평가에는 슘페터에서 섭외한 창업 전문가들이 의미 있는 질문과 조언들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면서 창업가로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경험들을 제공했다.

이번 창업캠프를 진행한 ㈜슘페터 이준형 대표는 “동신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창업이 실제로 이뤄지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교육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런 의미있는 과정에 함께 할 수 있고, 자사가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린다.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해외진출 및 해외창업에 대한 성과를 낼 수 있는 교육을 더 열심히 개발해보겠다”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5. 5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