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국가유공자 가족에게 '보훈문화상' 상금 2배 기부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 2021.01.27 09:41
GS리테일이 27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 다섯 가족에게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윤성 GS리테일 사장과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국가유공자 가족들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GS리테일이 지난해 12월 개최된 ‘제21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단체)’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000만원과 GS리테일이 매칭그랜트로 더한 1000만원으로 조성했다.

기부금은 국민의 생명 재산 보호와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무수행 중 순직한 국가유공자의 가족들에게 전달됐다.


한강 투신자 수색사고 공무 수행 중 순직한 고(故) 유재국 경위(경찰), 음주 의심 교통사고 처리 중 2차 사고로 인해 순직한 고(故) 이상무 경위(경찰), 민간인 보트 위험 신고를 받고 출동 중 구조 보트가 전복돼 순직한 고(故) 심문규 소방장(소방), 촛대바위 교량설치 작업 익수자 및 고립자 구조작업 중 순직한 고(故) 박권병 경장(해경), 태백시 강풍에 지붕 낙하사건으로 출동해 제거조치 작업 중 순직한 고(故) 허승민 소방위(소방) 의 다섯 가족이 대상이며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정 위주로 지원된다.

GS리테일은 국민과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기업으로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리고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며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향후에도 GS리테일은 대한민국을 위해 공헌한 분들의 예우 증진과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 곳곳에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
  5. 5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