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정시·편입학 면접고사 비대면 면접으로 운영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1.01.26 17:12
부천대학교가 오는 27일 2021학년도 정시·편입학 면접고사를 코로나19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유지에 따라 미등교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한다.

이로써 수험생은 학교에 방문하지 않고 집 등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면접 평가를 보게 된다. 면접은 지원자 1명에 평가위원 2명이 3분 내외로 실시한다.

특히 부천대는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차질없이 면접에 응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화상시스템 점검하고, 면접 전일에 면접 응시자를 대상으로 개별적으로 화상면접 사전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정시 면접은 항공서비스과와 호텔외식조리과 2개 학과가 실시한다. 편입학 면접은 실내건축디자인과, 호텔관광경영과, 항공서비스과, 재활스포츠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과, 간호학과 7개 학과가 전개한다.

부천대 지헌열 입학홍보처장은 "정시와 편입학 면접도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미등교 비대면 면접으로 치를 예정"이라며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해서 안전하고 공정한 면접고사가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