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행사를 생략했다.
업종별 가맹점은 Δ인삼·마트 등 903개소 Δ음식점 609개소 Δ학원·이미용업 등 265개소 Δ건강원·방앗간 등 56개소 Δ기타 167개소 등이다.
군은 가맹점 모집을 위해 모바일과 카드방식 상품권을 추가로 도입하고 10%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등 그동안 가맹점 모집을 위해 힘썼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맹점의 환전수수료와 카드수수료 절감 효과에 대한 집중 홍보를 벌였다.
금산군은 2019년 7월 상품권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365억 원을 발행하고 265억 원을 판매해 총 498억 원의 경제파급 효과를 얻었다.
군 관계자는 “금산사랑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는 소비심리를 살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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