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브랜드 캐릭터 '건새' 출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1.01.26 12:59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대학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릭터 '건새'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건새는 '사이버'와 '새'를 결합한 캐릭터다. 누구나 부르기 쉽고 건양사이버대를 널리 알리고자 지어진 이름이다.

건양사이버대는 유튜브 채널 '인턴 건새'를 통해 건양사이버대에 인턴으로 취업한 건새를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도 공개했다.

또한 예비 신·편입생과 재학생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건새를 오프라인 행사 및 대학 공식 SNS에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건새는 지난해 하반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돼 공개 3시간 만에 1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재영 입학홍보처장은 "대학을 대표하는 브랜드 캐릭터 건새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브랜드 캐릭터를 제작함으로써 건양사이버대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향후 브랜드 캐릭터를 이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학홍보팀 관계자는 "추후 건새를 활용한 인형, 다이어리, 스티커 등의 굿즈를 제작해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오는 27일부터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
  5. 5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