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스마트 건설 장비로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 2021.01.25 13:26
글로벌 굴착기 전문 업체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22일 열린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제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한국언론인협회가 후원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기업과 기관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는 생산, 판매, 마케팅, 연구개발 등 비즈니스 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과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노력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는 고객의 다양한 작업 환경에 맞춰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각 부문별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측량자의 도움없이 작업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인 '디그 어시스트(Dig Assist)', 첨단 머신 가이던스 '볼보 액티브 컨트롤(Active Control)' 장비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볼보 케어트랙(Care Track)' 등 국내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세종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건설 자동화 부분 파트너로도 참여하는 중이다. 올해 시범사업구역에서 볼보의 최첨단 미래 건설기술 장비를 투입하고 이에 대한 검증을 시행할 계획이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총괄 임재탁 부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볼보건설기계가 업계 고객감동경영의 리더로서 견고한 위치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