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앤굿, 법률 플랫폼 부문 제8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21.01.25 17:07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0 제8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 고용노동부장관상’에서 로앤굿이 법률 플랫폼 부문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을 수상했다.

민명기 로앤굿 대표가 법률 플랫폼 부문 2020 제8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상패를 들고 있다./사진제공=로앤굿
로앤굿은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변호사들의 해결방향과 예상비용을 체계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는 변호사 견적비교 서비스와 사업자 맞춤형 법률 뉴스레터, 기업 대상 법률강연 등을 제공하는 법률 플랫폼이다.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비즈니스 법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사업자를 위한 법률 플랫폼을 선보인 로앤굿은 사업자의 법률 수요에 적합한 ‘변호사의 높은 전문성’과 ‘체계적인 견적 프로세스’가 장점이다.

로앤굿은 5년 경력 이상의 변호사만 가입 가능하도록 변호사회원 가입 자격을 제한해 변호사 전문성을 높였다. 가입자격을 제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약 300명의 변호사가 활발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3개월만에 변호사 견적 발송건수만 1천건을 돌파했다.


로앤굿은 변호사가 직접 창업한 지 불과 6개월 만에 총 15억원 이상 외부자금을 유치했으며, 소위 프리미엄 변호사 300명을 단기간에 확보하는 등 빠른 성장세가 돋보여 업계 주목을 받았다.

로앤굿은 특히 한국무역협회(KITA), 코트라(KOTRA) 등과 대형 업무제휴를 성사시키며 7만개가 넘는 중소기업을 제휴기업으로 확보하고, 중기부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및 팁스 R&D 지원사업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온라인 법률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민명기 대표는 “2020년 하반기 로앤굿을 공식적으로 선보였는데 2020 대한민국 미래창조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로앤굿 법률 플랫폼의 본격적인 홍보를 통하여 변호사의 전문성과 IT 기술의 우수성을 결합한 프리미엄 법률 서비스를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