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평가는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국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전국 5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지표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고흥군은 전체 평가항목에서 대체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원문정보공개의 충실성, 비공개 세부기준의 적합성, 고객 수요분석 실적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행정의 투명성과 군민의 알권리 충족 등 정보공개 대군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투명한 행정정보 공개로 군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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