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그래플, '디지털+아날로그' 융합형 치매예방 솔루션 선보여

대학경제 김석태 기자 | 2021.01.20 16:16
그래플이 기존 아날로그식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디지털화해 뇌기능 향상과 치매예방 효과를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그래플의 치매예방 솔루션은 어르신이 미술치료 프로그램에서 그린 그림을 전용 앱으로 촬영한 후 46인치 크기의 멀티 터치 테이블로 전송하면, 두뇌 트레이닝 게임 5종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터치나 드래그만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단순히 미술치료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이 직접 그린 그림을 소재로 한 치매예방 솔루션으로 교육환경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확장했다.


그래플의 치매예방 솔루션 속 게임 5종은 △구슬퍼즐 △자동차 도로 퍼즐 △조각 퍼즐 △기억력 게임(기억짱) △카드매칭 게임(쌍쌍게임)이다. 각 게임은 난이도에 따라 1~4단계로 나뉘고, 혼자 플레이하거나 최대 4인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게임 콘텐츠 개발 시 주의집중력, 공간감각력, 기억력을 향상시켜 치매예방을 도모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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