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교수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미주판 A섹션 5면과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유럽 및 아시아판)의 5면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광고는 '한국의 김치, 세계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 아래 '김장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역사적으로 수천년 동안 한국의 대표 음식 문화로 이어져 왔다'는 설명이 붙었다.
또 마지막 문구로 '현재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발효식품으로 자리매김 했고, 한국의 김치는 전 세계인의 것이 됐다'고 쓰였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최근 중국의 어이없는 '김치공정'에 일일이 대응하는 것 보단 김치에 관한 정확한 '팩트'를 간결하게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뉴욕타임스 광고는 글로벌 리더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것이고, 광고 파일을 가지고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함께 홍보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광고는 한 단체의 후원과 김치 전문가, 광고 전문가,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서 교수는 향후 김치 문화와 역사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으로 알리는 영상도 만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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