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커머스 전문기업 모노라이트가 온라인 콘텐츠 창작기업 랍스터 스튜디오와 유튜브 운영 및 커머스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8월에 설립된 랍스터 스튜디오는 CJ E&M, MBN, TV조선, MBC를 통해 TV 프로그램 및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영상기업이다.
랍스터 스튜디오는 ‘인간 심지호’, ‘나랑당구’, ‘20G’, ‘브레이크 포인트’, ‘유기농 락커’ 등 총 6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모노라이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튜브 광고 및 IP를 활용한 커머스사업은 물론, 신규 콘텐츠 제작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성장성 있는 채널을 확보하여,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여 5060 구독자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MCN 커머스 기업이다. 현재 배연정, 배동성, 전진주, 이정섭 등의 연예인 채널을 비롯해 쿠킹스타, 맛연사, 더쉬운찬, 창업직썰, 맘스레시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2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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