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교육기부 우수기관’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 2021.01.18 13:50

과학교육·과학나눔 문화 확산 인정받아

국립부산과학관의 장애인 대상 월요특별개관 모습./사진제공=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은 ‘2020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3년이다.

‘교육기부 우수기관’은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창의적 인재양성 및 나눔문화 정책에 앞장선 기관·기업·단체·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는 35개 기관 및 동아리가 선정됐고 매년 실적 제출을 통해 지속적인 검증 절차를 거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3D프린터, 코딩, 메이커 등 첨단 과학교육과 국립부산과학관 후원회(후원회장 이수태) 사업으로 진행되는 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다양한 과학 나눔교육 등 실적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교육 전담부서가 과학, 수학, 공학 등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탐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을 지역의 취약계층 및 소외지역과 공유해 과학교육 격차 해소에 힘쓴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1박 2일 과학나눔캠프, 과학나눔교육, 장애인 대상 월요특별개관, 서부산권 및 교육복지우선지원 학교 대상 교통비 지원을 통해 과학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허남영 관장직무대행은 “후원회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과학으로 꿈과 희망을 나누고 있다”며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양질의 과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넓고 다양한 교육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