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누워서 봐야 제 맛"…KT, '올레 tv 뷰플레이' 출시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 2021.01.10 09:00

보는 게임 TV포털 ‘올레 tv 뷰플레이’ 국내 최초 출시…3040세대 남심 공략한다

올레 뷰플레이 화면. /사진=KT

최근 게임 시장에서는 '하는 게임' 못지 않게 '보는 게임'이 주류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굵직한 e스포츠 대회 중계 방송부터 1인 크리에이터가 직접 게임을 하며 해설을 하는 영상까지 다양한 형태의 보는 게임 콘텐츠가 인기다. 아마존과 구글, 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플랫폼사들도 보는 게임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파악하고 게임 생중계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KT도 '보는 게임'에 뛰어들었다. IPTV에서 1인 미디어 게임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올레 tv 뷰플레이(VuuPLAY)'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11일부터 고객들은 '올레 tv 뷰플레이'를 통해 국내 최정상의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하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TV의 대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비롯해 아프리카 TV 생중계 방송과 KT 롤스터 e스포츠 경기 등 1만여 편 이상의 게임 콘텐츠들을 한데 모아서 IPTV를 통해 제공한다.

KT는 '보는 게임'과 같은 새로운 고객 볼거리와 체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 1위의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협력해왔다. 다방면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뷰플레이의 슬로건은 '게임은 누워서 봐야 제 맛'이다. 시청 편의성을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웠다.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볼만한 콘텐츠도 추천해준다. 좋아하는 게임 크리에이터의 영상만 편하게 골라 볼 수 있는 구독 기능도 넣었다. 또 별도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아프리카 TV의 게임 콘텐츠를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뷰플레이는 11일부터 올레 tv 라이브 서비스 고객 중 UHD 셋톱박스, 기가지니, 기가지니 테이블 tv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유료 콘텐츠도 마련됐다. 현재 뷰플레이에서 볼만한 대표 콘텐츠로는 선바의 '페인스크릭 킬링즈', 옥냥이의 '스타듀밸리'와 '문명', 한동숙의 '토탈워삼국'과 '레드 데드 리뎀션'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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