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그룹, IoT 놀이학습 스마트완구 개발 국책과제 수행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 2021.01.07 14:43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책과제 ‘유아의 자발적 놀이학습 및 개별 학습이력 관리를 위한 IoT 기반의 스마트완구 및 교육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과제는 EK그룹 주관으로 ㈜타임교육C&P, (주)럭스로보가 공동으로 연구개발에 참여한다.

IoT 기반 교육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을 융합해 개발된다. ▲조립형 센서 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완구 ▲조립형 교육시트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누리과정용 유아교육 실감 콘텐츠 ▲학습활동과 발달이력 분석 서비스 등이 스마트완구 학습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학습자(영유아)는 스마트완구로 놀이하는 동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관리자(교사, 학부모)는 학습자의 개인별 학습능력 및 발달이력 등을 점검할 수 있다.


EK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대한민국 대표 교육 서비스를 만들 것이다.”라며, “놀이하며 코딩과 학습은 물론, 안전교육, 인성 등의 기본생활습관 교육도 이루어지는 융합형 유아교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EK그룹은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와 더불어 매월 월간유아를 발행, 어린이집 교사를 위한 키드키즈평생교육원과 유초중고 교사를 위한 교육사랑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추석 열차에 빈자리 '텅텅'…알고보니 20만표가 "안타요, 안타"
  2. 2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3. 3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4. 4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5. 5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