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개미' 딘딘, 수익률 66.4%…나이팅게일 매수법 통했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21.01.06 20:22
/사진=카카오M

가수 딘딘이 놀라운 주식 수익률을 공개했다.

6일 오전 공개된 카카오TV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는 단기간에 매수 매도를 반복하며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해왔던 딘딘이 60%를 넘어서는 놀라운 주식 투자 수익률과 그 비결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은 언택트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캠핑'을 주제로 진행됐다.

멘토들은 캠핑 트렌드에 따른 부탄가스, 히터, 아이스박스 등 각종 캠핑 관련 물품과 기업 탐구는 물론 과자, 주류, 식재료 등 트렌드까지 시장 흐름을 읽는 노하우와 주식 투자를 위한 올바른 접근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딘딘은 캠핑장으로 향하는 내내 상기된 분위기로 자신의 투자수익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딘딘이 공개한 주식 수익률은 무려 66.4%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딘딘은 '코로나19' 백신 관련 기업과 치료제 관련 기업에 동시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딘딘은 김프로에게 한쪽이 오르면 다른 한쪽은 떨어질거라며 핀잔을 들으면서도 "내가 망하고 코로나가 없어져도 좋다"며 자신의 투자를 이른바 '나이팅게일 매수법'이라며 고집을 꺾지 않았다.

김프로보다도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록하며 의기양양해진 딘딘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카카오M

또 노홍철은 "딘딘이 멘토가 되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흥분했으며, 김프로는 딘딘에게 "형 종목 좀 줘봐"라고 농담을 던져 보는 이를 폭소케 했다.

그간 단기 수익률에 일희일비하며 '단타야수'로 불려왔던 딘딘은 사실 "투자한 기업이 상한가를 기록할 때 '딘딘 팔았지?'라는 댓글을 보고 팔지 않았다"며 악플에 대한 오기로 버텼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핫하게 떠오른 주식 투자를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짚어주는 본격 실전 주식 투자쇼로, 매주 수요일 오전 7시에 공개된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