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연다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 2020.12.03 09:49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대표 온라인 박람회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은 ‘e-마케팅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있다. 지난 11년 간 1조 2000억 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약 1만 2000여명의 전국 생산자 및 판매자에게 G마켓, 옥션을 통해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19년까지 1000회가 넘는 프로모션을 통해 2만 5000여 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올해는 G마켓과 옥션 ‘2020 e-마케팅페어’ 프로모션을 통해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479개 사의 우수 상품 62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전 고객에 매일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상품 15%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제공하며,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은 17%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척 석이 기정떡 △햇빛순금 참깨 그대로 순참기름 △합명회사참좋은식품 아바이순대 △복순도가 손막걸리 △듬뿍농원 양배추즙 △질마재농장 유기농 쌀가루 △순천만수산 고등어 △광천김 국내산 재래김 △해오름반찬 명란젓 등이 있다.

내년 1월 중에는 참여 기업 중 우수 성과 및 사례를 선발해 총 8개 기업에 개별 시상한다. 시상은 △지역활성화부문 △농식품부문 △해양수산부문 △거래혁신부문 총 4개 부문에 나누어 이루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과 옥션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베이코리아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중소상공인들을 발굴하는 e-마케팅페어를 통해 잠재력있는 판매고객과의 상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 판로 개척이 필수 과제가 되고 있는 만큼,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질적인 판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200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소상공인 판매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만 연 1000회의 교육을 진행했다. 수출경진대회인 ‘이베이 수출스타’는 지난 9년간 187개국에 수출하는 1만5000명의 판매자를 배출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208억원을 넘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