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공사 런던지사는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MZ(밀레니얼+제트)세대 공략을 위해 지난달 26일 한국관광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은 장난감 블록이 올라간 에펠탑, 문어를 품은 콜로세움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한 사진 작품으로 유명한 영국 종이예술가 리치 맥코어(Rich McCor)와 진행했다. 기발한 사진들로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끄는 리치 맥코어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스타그램에서 착안,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현지 블로거 미쉘은 "봉쇄령 기간 중 최고의 온라인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고, 다른 참가자들도 "한국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 "코로나에서 자유로워지면 한국에 가보고 싶다" 등 한국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공사 파리지사도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보름 간 프랑스 20~40대 여성을 겨냥한 '소파에서 하는 한국여행' 뷰티박스 마케팅을 펼쳤다. 박스마케팅은 홍보의 소재가 되는 다양한 제품을 박스에 담아 판매, 소비자 관심을 유발하는 홍보방식으로 파리지사는 화장품을 내세운 뷰티박스의 인기가 높다는 점에 주목해 뷰티박스 마케팅기업 블리심(Blissim)과 협업해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엘르, 마드모아젤 등 현지 유명 라이프스타일 잡지 등을 통해 프랑스 전역에 홍보됐다. 또 파리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인 에스텔 피츠의 K-박스 개봉 영상 등 SNS를 통한 확산도 효과적이었단 설명이다. 지난달 18일 있었던 홍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접속한 참가자들은 "다음 여행지는 기필코 한국", "한정판 말고 계속 판매해주세요" 등 한국여행과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김종숙 공사 구미주 팀장은 "원거리 시장인 유럽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코로나 시기지만 방한 관광에 대한 관심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비대면 홍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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