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커피 음료의 반란…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 100만잔 돌파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 2020.11.26 10:50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 25일 만에 100만잔이 팔리며 역대 스타벅스 비(非)커피 음료 중 최단기간 100만잔 판매 음료로 기록됐다.

지난달 30일 처음 소개된 '캐모마일 릴렉서'는 출시 초반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이 늘어나는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역대 티 베이스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되며 마니아층을 형성한 '자몽 허니 블랙 티' 보다 두 달이나 빠르게 10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한 주 동안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일 평균 판매량을 추월했다.

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레드커런트를 활용해 올 한 해 코로나19에 지치고 힘들었던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자는 취지로 개발됐다. 캐모마일 티에 리치와 레몬주스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로즈마리와 레드커런트로 장식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티에 과일주스 등을 가미해 전통적인 티 음료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다. 올 한해 출시된 신규 음료의 60%가 비커피 음료였다.


스타벅스 박현숙 카테고리 담당은 "캐모마일 릴렉서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판매량이 상승하며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잇는 인기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캐모마일 릴렉서와 함께 많은 고객들이 연말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오는29일까지 e-스티커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두고 더 많은 고객과 스타벅스 경험을 나누기 위해 '캐모마일 릴렉서', '토피 넛 라떼' 등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비롯해 라떼 및 티 라떼류 중에서 음료를 구매할 경우, 미션 e-스티커 한 장을 추가로 증정한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