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제1회 동아 우수교양 콘테스트' 시상식 전개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20.11.25 13:26
동아대학교 기초교양대학이 지난 24일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제1회 동아 우수교양 콘테스트'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기수 학장, 김진경 부학장, 곽은희 교수, 김주환 교수, 제3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 수상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대학생활 기간에서 지적 성장과 정서적 함양에 영향을 준 '인생교양'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내가 만나 본 인생 교양'을 주제로 열렸다.

제3기 교양교육 학생평가단이 1차 예심을 진행한 뒤 기초교양대학 소속 교수진이 구체성과 독창성, 공감성, 전달성 등을 기준으로 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독서에서 찾는 삶의 가치(과목명 : 독서, 책에 길을 묻다)'를 출품한 최승수(미술학과 2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부산의 공공미술과 도시환경 재생을 위해(과목명 : 공공미술과 도시환경)'를 출품한 유정민(산업디자인학과 3학년) 학생이, 우수상은 '나를 찾는 여행(과목명 : 인문학적 사고와 자기표현)'을 제출한 이연정(교육학과 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인생의 정류장에서 만난 수업(과목명 : 인문학적 사고와 자기표현)'의 김서연(교육학과 3학년) 학생, '강의 하나가 바꿔준 삶에 대한 자세(과목명 : 신체활동과 재활의 이해)의 최영은(경영정보학과 4학년) 학생이 받았다.

대상을 받은 최 학생은 "인상 깊은 교양수업을 한 명이라도 더 들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작품을 구상했다"며 "학생들이 인생에 영향을 주는 우수한 수업을 찾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강 학장은 "대학생활 중 인상에 남는 교양 과목이 있다는 것은 고마운 일"이라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교양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지식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