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공기업 NCS 동계 심화 멘토링 프로그램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11.24 10:47
세종대학교 취창업지원처가 내달 1~10일 3회에 걸쳐 '2020년도 공기업 NCS 동계 심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종대는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에 대비해 공기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세종대 학생들에게 취업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현직 공기업 채용 전문가, ㈜미래경력개발원 대표와 함께 NCS 채용에 관한 입사지원서 클리닉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공기업 NCS 동계 심화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서류부터 면접까지의 전체적인 이해와 실전을 대비할 수 있도록 △NCS 직무기술서 기반 입사지원서 첨삭 △NCS 채용 대비 모의면접 실습 등을 전개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2학기 All-In-One NCS 프로그램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심화 내용의 실습 강의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면접을 진행하는 공기업과 사기업들이 늘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 화상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한 모의면접도 실시한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사전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제공해 단발성 프로그램이 아닌 장기적 목표 달성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향후 공기업 준비를 위한 스터디도 만들 예정이다.


한편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많은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직무중심의 인사 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4. 4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
  5. 5 "남기면 아깝잖아" 사과·배 갈아서 벌컥벌컥…건강에 오히려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