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AI면접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20.11.23 12:32
대구대학교는 최근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AI면접 완전정복 전략UP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면접 평가 요소, 준비 전략, 이미지 메이킹 등에 대한 특강과 AI 모의면접, 전문 컨설턴트 멘토링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주소(URL)에 접속해 약 15분 간 AI 모의면접을 진행했다. AI면접 후에는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와의 일대일 상담도 가졌다.

대구대는 언어적 요소뿐만 아니라 태도, 화법 등 비언어적 요소까지 분석해 합격 확률과 능력치 등을 데이터로 제공했다.


산업복지학과 4학년 황규언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AI 면접을 직접 체험하며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면서 "면접 후 전문 컨설턴트의 피드백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지속적으로 AI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