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보육현장의 하루 수기공모전 전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11.20 11:3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는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보육현장의 하루 수기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어디든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보육교사가 아동들과 함께 수업시간과 활동시간을 보내면서 촬영한 사진 1장과 그 사진 속에 담을 수 있는 스토리를 1000자 내외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과 2021학년도 세종사이버대 입학 시 봄학기 입학특전으로 1년간 수업료 전액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신청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시상내용 발표는 학부 홈페이지나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보육교사 역량강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에 부모상담가족지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성화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관련한 과목과 일정과목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새롭게 구성했다.


아동학과 이사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는 보육현장에 있는 원장과 교사에게 많은 장학혜택 및 보육현장에 필요한 교과과정을 준비하고 전문지식을 제공하는데 힘써왔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선의 보육교사들이 우리 학부의 보육교사 역량 강화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유일하게 영유아, 아동, 청소년, 부모, 가족의 생태학적 체계를 과학적이고 유기적으로 접근해 다양한 학문적 탐구가 가능하다. 이 학부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로 구성됐다.

이는 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티켓 판매 저조' 장윤정, 이번엔 립싱크 논란…"행사 출연 안 돼" 민원까지
  5. 5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