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젠-제넥신, 전략적 투자 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0.11.16 15:50
난치성질환 혁신신약 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 ㈜큐로젠(Curogen Technology Co., Ltd.)은 최근 ㈜제넥신(Genexine, Inc.)이 자사의 지분을 7.95% 인수하는 전략적 투자(Strategic Investment)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큐로젠의 혁신신약 개발 R&D 파이프라인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고, 향후 양사 간의 혁신신약을 공동개발하는 기반을 확보했다.

특히 큐로젠은 이번 계약을 통해 제넥신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연구개발, 임상연구 및 기술수출을 위해 상호 협력해 장기간 양사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큐로젠은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B세포 림프종 등과 같은 대표적인 난치성질환의 고효율 분자표적들에 대한 치료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앞으로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및 자가면역질환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비임상 및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업은 지난해 4월 '난치성질환 혁신신약 개발'을 목표로 성균관대 지주회사의 바이오·의약학 분야로는 처음으로 자회사로 설립됐다.

큐로젠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난치성질환 치료 혁신신약 후보물질 개발에 든든한 동반자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쌍라이트' 조춘, 90세 된 근황 "목에 철심 12개…식물인간 될 뻔"
  2. 2 "중환자실 유재환, 산소호흡기 떼려고 몸부림 쳐"…모친이 전한 그 날
  3. 3 "치킨 안 팔리겠네" 한국축구 충격의 탈락…물 건너간 올림픽 특수?
  4. 4 집주소도 털린 '밀양 가해자' 잠적?…"차도 없고 종일 불 꺼놔" 목격담
  5. 5 여름엔 탄산인데 "이 음료 먹지 마세요"…전량 판매중단·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