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상담전문인력 양성 매진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11.13 14:31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우수 상담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상담심리학과는 매달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이처럼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실습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 온라인으로 실습 교육과 임상심리사 시험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곽윤정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온라인을 통해 양질의 심리치료 특강과 수련 실습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향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반, 상담 동아리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가 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5. 5 '티켓 판매 저조' 장윤정, 이번엔 립싱크 논란…"행사 출연 안 돼" 민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