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한인 과학자의 해외경험 담은 포닥 지침서 발간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11.12 11:58
슬기로운 포닥생활 표지 이미지© 뉴스1
(대전=뉴스1) 심영석 기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은 해외 박사 후 연구원(Post-doctoral researcher, 이하 포닥) 지침서인 ‘슬기로운 포닥생활, 코센(KOSEN)이 알려주는 해외 포닥생활 A toZ’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센은 전 세계 한인 과학기술자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KISTI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책에는 한인 과학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Δ해외 포닥의 장점 Δ연구분야 및 진로 결정 시 고려할 점 Δ연구실(랩) 결정 시 고려할 점 Δ포닥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등 해외 포닥 경험자들의 생생한 정보가 담겨져 있다.

또 Δ세계 각국의 우수한 과학기술 지원정책 Δ해외 포닥중 느낀 국제공동연구의 필요성과 효율적인 추진방법도 다루고 있다.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전자책으로 출판됐으며, 코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4. 4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
  5. 5 초딩맘들 이 신발 사려고 난리…"우리 애 발가락 보호" 4만원 웃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