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AR 콘텐츠 만드는 스타트업

머니투데이 유경진 인턴 | 2020.11.05 17:44

[뉴콘텐츠센터 입주 VR·AR·MR 실감콘텐츠 기업 인터뷰]⑤앳더로비컴퍼니

불륨매트릭스 스튜디오에서 촬영 중인 박지은 앳더로비컴퍼니 대표/사진제공=앳더로비컴퍼니
K-Pop이 인기를 끌면서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SNS)에는 인기 아이돌그룹의 댄스를 따라하는 커버영상이 넘쳐난다. 그렇지만 일반인들이 따라하기엔 여전히 장벽이 높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앳더로비컴퍼니(대표 박지은)는 댄스와 VR·AR 기술을 결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박 대표는 "기존에 춤이 가지고 있는 장벽을 허물고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 댄스스포츠와 기술을 결합한 AR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사업 동기를 설명했다. 박 대표는 MBC ‘댄싱위드스타’, 무한도전 ‘쉘위댄스’, Mnet ‘댄싱 나인’에서 총 안무 감독 및 갈라쇼 예술 감독을 맡은 화려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상명대학교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현재 앳더로비컴퍼니는 ‘댄스 AR 피트니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춤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집에서 AR 피트니스 애플이케이션을 통해 댄스 홈트레이닝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댄스스포츠 교육 VR 영상도 제작했다.

앳더로비컴퍼니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지난 8월 ‘박마우마의 땐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땐쇼는 청년 예술인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 청년 예술인의 꾸준한 육성을 위해 다양한 댄스 갈라쇼(연 2회)를 계획하고 있다.

앳더로비컴퍼니는 유튜브 채널 ‘땐수다’도 운영하고 있다. 댄스 전문가인 박 대표와 우현영 감독이 유명 아이돌 댄스와 다양한 안무를 해설하는 채널이다. 춤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을 위해 전문가의 시각으로 춤 동작을 하나하나 자세히 해설하는 것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K-Pop의 인기가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유명 아이돌의 안무를 따라하는 팬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땐수다의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아이돌 가수의 안무 해설 영상이다.

박 대표는 "아이돌 가수의 안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춤을 알리고 대중들이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 사업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앳더로비컴퍼니는 국내 문화산업 VR·AR·MR 등 실감콘텐츠 개발 기업에 각종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는 뉴콘텐츠센터에 입주해 있다.

지난 8월 성황리에 공연을 마친 앳더로비컴퍼니의 '박마우마의 땐쇼'/사진제공=앳더로비컴퍼니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