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SW융합학부 컴퓨터과학전공 온라인 졸업작품전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20.10.29 18:48
상명대학교 SW 융합학부 컴퓨터과학전공은 학과생들의 졸업작품전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오프라인으로 열리던 졸업작품전이 올해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볼 수 있다. 이에 컴퓨터과학전공 학생 145명과 지도교수 12명의 창의적인 작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컴퓨터과학전공 공식 홈페이지 '졸업작품전' 코너에서 공개된다.

특히 팀별 발표 영상과 관련 자료, 실행 코드 등을 공개하며, 전시 관람 후 소감을 남기거나 '좋아요'를 눌러 의견을 표시할 수도 있다.

올해 전시에서도 눈여겨볼 만한 작품이 다수 등장했다. △기존의 온라인 전자투표 시스템의 문제점인 보안성과 신뢰성을 보완한 전자투표 시스템을 개발한 'BL.UCKSS팀' △반려견의 종별 특성에 따른 데이터를 분석해 산책 시간과 횟수, 장소 등을 추천하는 시스템을 개발한 '행동반려학팀'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SNS의 단점을 보완해 학생들이 소통할 수 있는 SNS 소통 시스템을 개발한 '미소팀'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이번 졸업을 앞둔 학생팀 중 FLINK팀은 이미 능력을 인정받고 투자를 받아 창업을 진행 중이다.

강상욱 컴퓨터과학전공 교수는 "코로나로 전시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학생들이 노력해 우수한 성과를 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의 졸업작품이 취업과 창업, 진학과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