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쇼델리, 국내 최초 '공연거래플랫폼' 개발...문화·예술계 기대↑

대학경제 김석태 기자 | 2020.10.26 19:16
12년 경력의 공연기획전문가가 아티스트와 공연주최자를 연결하고,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국내 최초 비대면 공연거래플랫폼 '쇼델리(SHOWDELI)'를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공연주최자가 장르별 아티스트부터 장소, 관람객 수, 관람객 연령층 등 원하는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작성된 전자견적서·기획서는 해당 아티스트에게 전달되며, 전자결제 기능을 통해 계약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쉽고 간편한 공연기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폐쇄적인 아티스트 섭외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아티스트 스케줄을 공유해 섭외 어려움을 최소화했다. 연예기획사와 직접 협의하는 재래식 섭외 방식보다 수수료도 3배나 저렴하다.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자신의 프로필만 등록하면 개인, 대학, 지자체 등 다양한 공연주최자와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홍보 및 수익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정열 대표는 "쇼델리는 공연기획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됐다"면서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에 꼭 맞는 공연기획서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쇼델리는 실력은 있지만 무대에 설 기회가 적은 청년 버스커, 인디 밴드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유망 아티스트 발굴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