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30일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개통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10.23 14:50

내달 2일부터 유아모집…희망 유치원 현장접수 병행

2021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홍보물 © 뉴스1
(충남=뉴스1) 한희조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가 오는 30일 학부모에게 개통돼 다음달 2일부터 유아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들의 입학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입학 절차를 완료할 수 있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으로 전국 모든 국·공·사립유치원이 의무적으로 참여한다.

학부모는 ‘처음학교로’를 통해 희망하는 유치원의 2021학년도 유아모집 요강을 확인하고 일정에 따라 입학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컴퓨터 활용이 어려운 학부모는 접수 기간 내 희망하는 유치원에 유선 확인 후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도내 모든 유치원은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해 우선모집-일반모집-추가모집의 일정을 진행한다.

올해 우선모집 1~3순위 대상자의 경우 자격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연계해 학부모의 편의성을 높였다.


일반모집의 경우, 중복선발을 제한하는 원칙에 따라 1지망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2, 3지망 유치원 추첨에서 제외하기로 하였다.

추첨 결과는 우선 모집 대상자의 경우 다음달 9일, 일반모집 대상자는 다음달 25일 발표한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후 결원이 있는 유치원에 한해 실시한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 우리 아이들이 잘 입학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