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항공사 고객서비스 온라인 특강 전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10.23 10:40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최근 한국IATA교육센터와 공동으로 항공사 고객서비스 특강을 온라인 라이브 중계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온·오프라인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한숙영 학과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재석 겸임교수(한국IATA교육센터 대표), 관련 전문가와 학생들도 참석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항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 항공 산업을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와 한국IATA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가운데 외국항공사 중 타이항공 한국지사 담당자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IATA는 항공업계 인력 보고서(HR Report)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는 항공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인재, 이들에 대한 역량 개발 등의 내용을 제시했는데 핵심 용어로 자주 등장하는 것이 'Customer Service'이다.

이번 특강에선 IATA Airline Customer Service Course의 방대한 내용을 모두 강의하지 않았다. △전체적인 과정의 Outline, △항공사 고객서비스의 개념과 일반 CS의 차별점, △항공사의 Airline Customer Service 실무 사례 소개 및 Airline Customer Service 직군에서 요구되는 능력 등을 소개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해 1월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와 원격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항공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현재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에서 제공하는 국제표준 항공 교육프로그램과 공인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전문 항공운송 교육을 통해 전문 호텔관광경영인으로 성장 중이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됐다"며 "학생들이 항공운송산업 현황, 주요 조직과 여객 항공사 관계, 항공산업의 변화와 개선된 Global Standard ACS, ACS의 신 트렌드와 항공사 ACS 업무, 인재상 등 외항사 15년 경력 이상 전 현직 실무자의 실무 강의를 수강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다양한 교과목과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문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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