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노사, 2020학년도 단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10.21 13:42
사진 왼쪽부터 강현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과 이해우 동아대 총장, 박넝쿨 전국대학노조 동아대지부장, 백선기 전국대학노조 위원장이 21일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열린 '2020학년도 동아대 단체협약 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아대 제공) /© 뉴스1
(부산=뉴스1) 노경민 기자 = 동아대학교는 전국대학노동조합 동아대학교지부와 노사 협상을 타결해 2020학년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전 동아대 승학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학년도 단체협약 체결식에는 이해우 동아대 총장, 백선기 전국대학노조 위원장, 박넝쿨 전국대학노조 동아대지부장, 강현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단체협약 체결은 지난 9월 동아대 노사가 6개월간 교착 상태에 빠졌던 단체교섭을 재개한 지 43일 만이다.

동아대 노사가 그동안 쌓인 갈등의 고리를 풀어내고 노사관계 정상화를 향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 총장은 "대학과 노동조합이 새로운 출발을 해서 동아대 발전을 기원하는 한 가족으로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대학이 처한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자"고 말했다.


박 지부장은 "고통의 과정을 겪고 어렵게 협약이 성사된 만큼 지역 명문 사립대학이자 '동좌문도'란 민주적 가치를 기초로 설립된 동아대 노사 간 신뢰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