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코로나19 진단키트 중동 공급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 2020.10.20 16:14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연구실 모습 /사진제공=EDGC
글로벌 유전체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관계사 솔젠트와 함께 올해 12월까지 중동 지역의 바비루스사에 255만명분의 진단키트(다이아플렉스큐)를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물량은 바비루스를 통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현지에 12번에 걸쳐 공급된다. 바비루스는 중동 지역 내 이미 300만명분 이상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 경험이 있는 현지 체외진단의료기기 유통전문기업이다. 미국 바이오래드사의 중동 대리점도 맡고 있다.

EDGC는 바비루스를 통해 두바이를 시작으로 이집트 등 중동 8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다. EDGC와 솔젠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인증(CE-IVD)를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솔젠트는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구축지원사업에 참여해 제조공정 혁신을 달성,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EDGC 측은 "바비루스에서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제품을 포함해 솔젠트가 자체 개발한 결핵, 페렴, 호흡기바이러스, 성병, C형간염바이러스 등 20여종 분자진단제품의 중동 대리점 역할을 원하고 있다"며 "중동 지역 진출과 더불어 글로벌 장기대량계약 건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수주 확대에 대비해 제2 스마트공장을 신축 중이다.

한편, EDGC는 일반공모 전환사채(CB) 발행을 진행한다. 발행 후 1개월부터는 조기상환청구가 가능하다. 20% 전환가격재조정(리픽싱) 조건으로 주가가 하락하면 전환가격이 자동으로 조정된다. CB형태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