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언택트’ 시대 맞춰 뷰티산업 온라인 세미나 21일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2020.10.19 17:18
16년 간 여성 개인 패널의 실제 구매 기록 분석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해온 뷰티/퍼스널케어 전문 컨설팅 그룹 ‘칸타코리아’의 월드패널 뷰티사업부가 ‘포스트 COVID-19 시대, 뷰티산업 혁명’이라는 주제로 21일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칸타

이번 온라인 세미나의 주제는 ‘포스트 COVID-19 시대, 뷰티산업 혁명’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며 변모해온 뉴노멀 뷰티 구매행동에 대한 칸타코리아 월드패널 뷰티사업부의 핵심 인사이트가 공유될 예정이다.

총 6개의 강연으로 이루어진 세미나는 기초 화장품, 색조 화장품, 헤어 케어, 바디케어 유형시장의 변화 요소를 검토하고 온라인 구매채널 가속화 및 COVID-19 이후 중국 뷰티산업의 주요 변화에 대한 분석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강연 주제는 ▲기초 시장 변화와 대응(이기쁨, 수석연구원) ▲색조 시장 변화와 대응(손민교, 책임연구원) ▲화장품 구매 온라인 이동(김지은, 수석연구원) ▲ 바디케어 시장의 변화(조윤지, 선임연구원) ▲헤어케어 시장의 변화(이윤지, 선임연구원) ▲중국 뷰티산업 변화와 대응(강이화, 아시아 뷰티산업 부문 총괄이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석자는 세미나 후반부 강연자와의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칸타코리아 월드패널 사업부문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뷰티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며 “월드패널 사업부의 데이터는 소비자의 실제 구매기록이라는 빅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많은 국내외 뷰티산업 종사자들이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스트 COVID-19 시대, 뷰티산업 혁명' 세미나 참가 신청은 인스타그램 '칸타 코리아' 검색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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