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데이터, 효율·기능↑ '프로디스커버리 2.2'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 2020.10.12 17:33
프로세스 마이닝 기반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Puzzle Data, 대표 김영일)가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의 업그레이드 버전 '프로디스커버리 2.2'를 출시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프로디스커버리 2.2'는 프로세스 마이닝의 핵심 개념인 '적합도 검사'(Conformance Check)가 추가된 솔루션이다. '적합도 검사'는 프로세스 모델을 바탕으로 주어진 데이터의 적합도를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특정 분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퍼즐 집합인 '퍼즐셋'을 새롭게 도입했다. 프로세스 개요, 수행 시간, 병목 구간 분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퍼즐셋을 추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홈 화면, 데이터 메시지 화면, 데이터베이스 및 스플렁크(Splunk) 연결 기능 등도 추가했다.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는 "'프로디스커버리 2.2'는 현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개선하면서도 새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라며 "이는 사용자의 편의성, 효율성, 정확성 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R&D(연구·개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퍼즐데이터는 국내 프로세스 마이닝 산업 업체다. 3년 연속 글로벌 프로세스 마이닝 대표 기업에 선정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진제공=퍼즐데이터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