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추석맞이 송편 나눔 봉사 실시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9.29 10:55
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최근 조리예술학부 K-food 조리전공 동아리 '수저락'이 직접 만든 송편과 인절미를 저소득층, 보훈가족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저락은 조리예술학부 최영호‧이수진 교수와 함께 나흘에 걸쳐 송편 1200개, 인절미 1500개를 손수 제작했다. 조리의 전체 과정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재료는 해운대 청소년문화의 집과 부산지방보훈청에서 지원했다. 이렇게 만든 송편과 인절미는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반송2동 청소년문화의집, 반송동 파출소‧소방서, 반송종합사회복지관(골목복지관), 국가를 위해 희생한 보훈가족 등에 전달됐다.


최영호 조리예술학부 교수는 "추석에도 국가와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이들과 홀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이웃들을 위해 송편과 인절미를 만들어 전달했다"며 "추석음식과 함께 주변을 생각하는 이웃들이 있다는 따뜻한 마음도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술 없이 못 산다…음주 후 과격해져" 옛 매니저 증언
  2. 2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3. 3 법정 선 이승기 "데뷔전부터 권진영이 폭행·폭언…30억 받으면 기부"
  4. 4 수갑 찬 김호중, 쏟아진 질문에 "죄송"…이르면 오늘 저녁 구속 결정[영상]
  5. 5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