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장애학생 위한 온라인 그룹 학습컨설팅 진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09.28 12:35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8일 고위험 소수자 학생의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학생을 위한 온라인 그룹 학습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의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학습태도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그룹 학습컨설팅에서는 장애학생 맞춤형 학습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학습과정에서의 어려운 점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룹 학습컨설팅에는 2020학년도 장애학생 전원이 참석해 학습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비대면 온라인 강의(Zoom 플랫폼 사용)도 실시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센터에서는 고위험 소수자 학생들을 위한 학습역량프로그램으로 유학생 그룹 학습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학업복귀를 위한 장기결석자 프로그램과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학사경고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에 배운 내용이 학과공부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교수학습개발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센터에서는 학습지원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고위험 소수자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싸다고 주웠는데" 에코프로 개미 어쩌나…매출 반토막에 적자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