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지난 27일 오후 5시부터 90분간 진행된 '제 30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가 총 조회수 220만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55만 명에 이르는 등 온택트(Ontact·온라인 대면) 한류 공연을 보기 위한 열기가 뜨거웠다.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2006년 시작한 국내 대표 한류 문화 콘텐츠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COVID-19) 여파로 사전 녹화 및 언택트로 진행됐다. 4면의 대형 LED를 활용한 무대와 총 12대의 카메라를 동원한 연출로 높은 퀄리티의 공연을 준비했다.
한국어를 비롯, 영어와 중국어(번·간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번역돼 송출된 이번 콘서트는 90분 만에 220만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한류팬들이 몰렸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롯데면세점 회원 수도 폭증하며 신규 고객창출 효과를 거뒀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참가신청 기간인 지난 8월31일부터 9월25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롯데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이 하루 평균 약 3만5000명씩 증가, 총 90만명을 유치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약 590% 증가했다. 코로나 사태로 여행교류가 끊어져 면세점 수요가 '제로(0)'인 것을 감안하면 대성공인 셈이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한류문화와 면세점 쇼핑에 관심이 많은 10대와 20대가 각각 37%, 43%로 많았다. 특히 내국인 고객 중 2만 명은 휴면해제 후 정상회원으로 전환하는 등 리텐션(Retention) 마케팅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자사 모델인 BTS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과 메이킹 필름을 이번 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We want a Duty-Free life"를 주제로 한 이번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의 일상 속 고민과 나만의 'Duty-Free' 방식을 개성있게 표현했다. BTS멤버 7명의 개별 캠페인 영상은 오는 10월 롯데면세점 공식 유튜브 채널 LDF TV를 통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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