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부천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디지털 매체 산업 이끌 인재 육성

대학경제 김시현 기자 | 2020.09.25 13:43
부천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가 디지털 매체 산업을 선도할 융복합형 디지털 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는 체계적인 기초 디자인 교육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시각디자인), 사용자경험디자인(UX),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UI), VR, 모션그래픽 등의 교육을 통해 학과생들의 취업 역량을 제고한다.

학과생들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웹디자인기능사, 컬러리스트기사, ACA국제자격증, 제품디자인산업기사, 제품디자인기술사, 제품응용모델링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한다.

또한 3년제 졸업 후, 취·창업 중심의 전공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취득) 연계 진학이 가능하다.

졸업 후에는 △시각 디자이너 △브랜드 디자이너(CI,BI) △웹·모바일 디자이너 △UX/UI 디자이너 △소셜마케팅 △출판·편집 디자이너 △디자인 창업 △광고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3D디지털모델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홍지향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기초적 디자인 교육과 현장중심형 실무 교육을 구축,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 디자이너를 배출하고 있다"며 "또한 학과생들은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지도를 통해 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홍 학과장은 이어 "디지털 매체 산업 진출을 꿈꾸는 이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천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가 지난 23일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