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체험형 클라우드 실습 환경 구축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9.24 10:10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최근 비대면 환경에서 효과적인 체험형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AWS Educate 기관 가입 승인을 받고, 체혐형 클라우드 실습 환경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퓨터·AI공학과는 AWS(아마존웹서비스)가 제공하는 AWS Educate의 클라우드 교육 과정과 무료 사용권(크레딧)을 통해 클라우드 업계 진출을 꿈꾸는 학생이 클라우드 기술·AWS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개편했다.

따라서 올해 가을 학기에 클라우드컴퓨팅 과목부터 AWS 에듀케이트 클래스룸 개설과 함께 체험형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많은 교수와 학생들은 자유롭게 AWS를 사용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를 감안,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AWS 에듀케이트 기관 멤버로 가입했고, 이를 통해 교직원·학생 전원은 무상으로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향후 AWS 아카데미 프로그램 가입 추진으로 컴퓨터AI 전공과목 학생의 클라우드 관련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인증 과정과 연계한 실질적인 직무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김효정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국제적으로 AWS 클라우드 전문가임을 인증하는 AWS 공인(Solutions Architecture Associate) 자격증과 클라우드 전문가(Cloud Practitioner)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학생의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과 업무 지식의 신뢰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 학과장은 이어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교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교육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인공지능의 활용, 빅데이터 분석·처리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신 전문 지식을 제공하면서 컴퓨터·AI공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 학과는 홈페이지의 지능정보교육융합센터에서 빅데이터 아카데미, 인공지능 아카데미, 웹 기반 데이터수집 및 분석 아카데미,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특강 영상들과 학습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4. 4 월급 그대론데 지갑 빵빵해졌다?…평택 '이 동네' 함박웃음 짓는 이유[르포]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