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현지시간)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지난 20일 임직원에게 보낸 메일에서 "우리는 이번 분기 차량 인도실적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성과를 이루기 위해선 열심히 분발해야 한다"며 "차량 인도실적을 최우선 순위로 고려해달라. 남은 기간 공장 생산량을 최대한 높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 8만8400대, 2분기에는 9만650대의 차량 인도실적을 발표했다.
업계는 올해 3분기 테슬라가 신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보고 있다. 팩트셋의 월가 애널리스트 설문조사 결과 테슬라의 3분기 예상 차량 인도실적은 평균 14만4000대였다. 지금까지 최고치는 지난해 4분기에 기록한 약 11만2000대다.
머스크 CEO는 트위터에서 "우리는 한국 LG화학, 중국 CATL, 일본 파나소닉 등의 공급업체에서 배터리 구매량을 줄이지 않고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초 배터리 업계는 테슬라가 배터리데이에서 자체 생산 계획을 발표할 경우 매출이 감소할 수 있다고 예상했는데, 머스크가 이런 전망을 차단한 셈이다.
다만 그는 "우리가 스스로 행동하지 않으면 배터리 공급업체가 최대한 속도를 내더라도 2022년 이후 중대한 물량 부족이 예상된다"며 자체 개발에 나선다는 뜻도 시사했다.
한편 배터리데이는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투자 설명회다. 테슬라는 이 자리에서 중국 CATL과 공동 개발 중인 '100만 마일 배터리' 등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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