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능형 위협메일 분석 솔루션 출시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 2020.09.22 10:01
KT는 이메일을 통해 기업으로 유입되는 악성코드 감염과 피싱(Phishing) 등을 예방할 수 있는 'KT 지능형 위협메일 분석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KT의 AI 메일 분석 시스템과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스팸필터 기능, 시큐레터의 위협문서 탐지 기능을 통합해 제공한다. 새로 발생한 피싱이나 악성코드 등 메일로 기업에 유입될 수 있는 잠재적 위협을 예방할 수 있다.

KT AI 메일 분석 시스템은 연간 2억건 이상의 이메일 데이터를 학습해 새로운 형태의 위협을 발견한다. 분석 결과는 위협정보 AI 모델링을 통해 정의된 후 위협 차단에 활용된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스팸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스팸이나 바이러스, 피싱 사기 관련 메일을 기업의 직원들이 열어보기 전에 차단할 수 있다.

시큐레터의 위협문서 탐지 기능은 리버스 엔지니어링(역공학) 기술을 통해 실행파일이 아닌 문서의 악성코드도 빠르게 진단한다. 솔루션은 사용자 수에 따라 베이직,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형으로 제공한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40억→135억 됐다"…김수현 3채 보유한 이 아파트, 어디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