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쯔 스마트폰 日 인기, 크루셜텍 지문인식 모듈 덕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0.09.22 09:38
후지쯔의 스마트폰 Arrows Be4가 일본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면서 지문인식모듈을 공급하는 크루셜텍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크루셜텍의 하반기 매출 확대 기여가 예상된다.

22일 크루셜텍은 "일본 최대 이동 통신서비스 업체인 도코모의 스마트폰 판매량 순위 사이트에 따르면, Arrows Be4는 8월 기준 상위 탑 5에 위치한다"며 "애플 아이폰 모델이 독점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는 일본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고 말했다.

크루셜텍은 Arrows Be4의 인기가 지문인식을 활용한 NFC 전자 결제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Arrows Be4에는 크루셜텍의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이 탑재됐다.


회사 관계자는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은 크루셜텍이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양산에 성공한 모듈로서 이미 시장에서 그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후지쯔의 모델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건승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2. 2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3. 3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4. 4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