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발효유 '프로바이오'가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르밀 '프로바이오'는 코로나19(COVID-19)로 급증한 건강 기능성 제품 수요를 반영해 7월에 선보인 프리미엄 장건강 발효유다. CJ제일제당의 특허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CJLP243'을 담았다. 드링킹 발효유(농후발효유)∙떠먹는 발효유(호상발효유)∙요구르트(액상발효유) 3가지 형태로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프로바이오 판매량은 점점 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프로바이오 매출은 약 1억5000만원으로, 월 매출 약 6억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7~8월 프로바이오 월평균 매출이 평균 4억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푸르밀 측은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환절기에 인기가 이어져 매출이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프로바이오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푸르밀의 43년 노하우를 담아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이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