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언택트 콘퍼런스' 대전러닝데이 성료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 2020.09.08 17:47
AI(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유클리드소프트, 마인즈앤컴퍼니와 함께 개최한 '대전러닝데이'(Daejeon Learning Day, 이하 DLD)를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DLD는 인공지능팩토리, 유클리드소프트, 마인즈앤컴퍼니가 주최하고 AI프렌즈, 케라스코리아, 캐글코리아, 대덕넷이 주관한 딥러닝 관련 콘퍼런스다. 기조 강연은 이소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가 '지속 성장과 성장 마인드셋'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 외에도 영상 처리, 자연어 처리, 강화 학습 등 딥러닝 관련 28개 온라인 강연이 시간대별로 마련됐다.

특히 4개 세션에서 28개의 주제 발표는 '언택트'(비대면) 방식이었다. 세션당 250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채널에서 질의응답을 생중계했다.


인공지능팩토리 관계자는 "28개의 발표 모두 사전 녹화 및 유튜브에 업로드됐다"면서 "참석자들이 콘퍼런스 전 원하는 시간에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했다. 이어 "이번 DLD는 대규모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운영 인원이 2명이었다"면서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와 전미정 케라스코리아 커뮤니티 운영진이 여러 대의 노트북으로 온라인 소통 환경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이번 행사에 적절한 플랫폼을 찾고자 일주일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인력 등과 협업했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