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부천대 건축과, 미래 건축 산업 선도할 건축전문가 양성

대학경제 김시현 기자 | 2020.09.04 14:36
부천대학교 건축과가 미래 건축 산업을 이끌 건축전문가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건축과는 국가전문자격증 취득 과정, 사회수요맞춤형 협약반, 건축 전문분야별 전공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학과생들은 건축산업기사, 건축기사, BIM테크니션,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등을 취득한다.

졸업 후에는 △건축설계 △BIM설계 △구조설계 △안전진단 △건설 및 건축시공 현장관리 △공동주택 및 사무소 등 유지관리 △건축관련 공무원 △창호재 설계 및 제작 등 폭넓은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

건축과 정석창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을 구축하는 건축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지도와 현장중심형 실무 교육을 통해 학과생들의 핵심 역량을 키운다"고 설명했다.


정 학과장은 이어 "건축사를 꿈꾸는 많은 이들이 부천대 건축과에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천대 건축과가 오는 23일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5. 5 허웅 전 여친, 고급 아파트 살아서 업소녀?…등기 인증하며 "작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