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MOU 체결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9.01 11:10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최근 (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커피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커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강준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전문가의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커피수입, 생두감별사, 로스터, 바리스타 등에 대한 실무교육, 커피산지방문, 현장실습 등의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한숙영 학부장은 "우리 대학은 커피 전문가를 초빙해 실습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들이 자기개발 역량과 직무능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국가지원 인턴십 제도인 글로벌대학현장학습, 한미대학생연수 등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지원한다.

또한 커피 관련 자격증으로 바리스타, 커피로스팅마스터, 와인, 전통주 소믈리에, 사케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는 하반기에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4. 4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5. 5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