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지베이비, 국민행복카드 신청 시 최대 10만원 상당 월간임신박스 증정이벤트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2020.08.20 12:28
빌리지베이비에서 운영 중인 임산부를 위한 임신, 출산 준비물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임신’이 맘카페, 임신부 커뮤니티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알려지며 국민행복카드 발급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월간임신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롯데카드사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면 최대 10만원 상당의 임신/출산/육아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된 월간임신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카드를 신청한 후 13개에 달하는 월간임신박스 중 원하는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코로나 19 사태로 대면 카드 발급이 어려운 시점에 예비 엄마, 아빠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IBK창공(創工) 마포

해당 카드는 임신, 출산을 위한 정부 지원금을 제공하는 국민행복카드는 신용카드이지만 연회비가 없고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임신 1회당 단태아 60만원, 다태아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바우처 카드이다.

더불어 어린이집 보육 시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보육료를 지원받아 결제하게 되며, 저소득층의 경우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받을 수 있어서 양육자들이 꼭 갖고 있어야 하는 카드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아이돌봄 지원금도 해당 카드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어 카드 신청자들이 몰리면서 발급이 지연되는 해프닝이 있었다.

월간임신은 선물받는 사람의 커스텀된 이름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송되며 계절마다 새로운 디자인의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더욱 섬세한 서비스로 임신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이용권, 임신 출산 관련 도서, 아기가 타고있어요 차량용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하며 활발한 행보를 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월간임신 박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신, 출산 준비물은 수백가지에 달한다. 임신부들 사이에서 출산준비물로 잘 알려진 브랜드 중 닥터브로너스, 네츄라오가닉, 피셔프라이스, 마더케이, 라엘, 프라하우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월간임신 박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빌리지베이비는 뱃속 아기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확인할 수 있고 출산 준비물까지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베이비빌리’ 임산부 어플을 출시해 임산부의 삶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IT 기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보건복지부 사업 수행기관 임산부약물정보센터 마더세이프와 함께 협력해 임신 출산 단계별로 임산부가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유튜브 채널과 매거진을 통해 꾸준히 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임신, 출산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빌리지베이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는 임산부 코로나, 임신요가, 임신과 태교, 분만과정 이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임신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빌리지베이비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3기 기업으로 팁스 운영사이자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파트너스의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추석 열차에 빈자리 '텅텅'…알고보니 20만표가 "안타요, 안타"
  2. 2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3. 3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4. 4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5. 5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