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서 혁신유치원 원장 발전협의회 열어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08.13 14:18
경기도교육청 뉴스1(DB)© News1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13일 북부청사에서 유치원 혁신 교육 실천 방안 마련을 위한 혁신유치원 원장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혁신유치원은 유아놀이중심 창의적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민주적 운영체제 기반의 미래지향적 유치원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Δ‘2020 혁신유치원 철학 공유와 미래교육 비전 설정’강연 Δ혁신유치원 운영 실천 사례 공유 Δ혁신유치원 간 협력 네트워크 구성 Δ혁신유치원 홍보와 이해 자료 개발 방안을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현장 의견을 반영해 혁신유치원 운영의 다양화, 혁신유치원 간 소통과 연계 방안 마련 등 유치원 혁신교육 확산을 위한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 유치원 32곳을 혁신유치원으로 지정했다. 혁신유치원은 지정일로부터 4년 동안 운영된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는 다양한 혁신유치원 운영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유치원은 유아놀이중심 창의적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민주적 운영체제 기반의 미래지향적 유치원으로 도교육청은 올해 3월 32개 유치원을 혁신유치원으로 지정했다. 혁신유치원은 지정일로부터 4년 동안 운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