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명장 꿈꾼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기업 박람회 개최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08.11 09:58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엑셀세라퓨틱스 간 산학협력 협약 모습.© News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는 11일 교내에서 바이오 기술명장을 향한 7회 바이오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박람회에는 바이오 식품과 제약 산업의 현황과 미래, 양해각서(MOU) 체결 기업의 비전, 기업별 채용 분야와 직무 내용에 대한 안내가 이뤄진다.

학생들은 MOU 체결 기업을 비교 검토해 자신의 직업적 가치관 구현, 일치도 여부 파악 기회를 제공받는다.

오전에는 ㈜엠에스바이오텍 등 9개 업체 인사 담당자의 'MOU 기업소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MOU체결 기업의 비전과 현황, 장단점 파악, 채용 분야 직무 내용을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오후에는 ㈜진성푸드 등 19개 업체의 기업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학생들이 취업할 때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기업별 채용 정보를 깊이 있게 파악하는 상담시간을 갖는다.

올해로 일곱 번째 여는 바이오기업 박람회는 기업 홍보와 우수 인재를 채용하려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선진햄, ㈜에스엘바이젠, ㈜엑셀세라퓨틱스 등 20개 기업이 참여했다.

류영목 교장은 "이번 기업박람회로 2학년 학생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3학년 학생은 진로 결정의 기회를 얻을 것"이라며 "구체적인 진로 설계와 취업 계획을 세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